Image is responsive to your Click

[성폭행] 강간

강간은 미국의 경우 4대 범죄 중 하나로 모든 보고 된 범죄의 10~20%를 차지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한국에서의 성폭행 범죄 발생빈도도 80년대 이후부터는 매년 5, 000건 이상 신고 돼 성폭행 발생률이 세계 제3위라는 불명예스런 위치를 점하고 있다.

그러나 신고율은 상당히 낮아서 실제 성폭행 건수는 매년 25만 건에 이를 것으로 추산되고 있다. 강간이란 일반적인 정의는 남성성기가 여성의 동의 없이 강제적인 힘으로 질 속으로 삽입됨을 뜻하나 최근에는 구강 혹은 항문을 통한 남성성기의 삽입을 포함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그러나 성폭행 피해자는 여성뿐 아니라 남성일 수도 있어 법조계에서는 강간의 정도를 정황에 따라 구분한다.

강간을 당하게 되면 아무리 쾌활하고 따뜻한 성격의 여성이라도 몸과 마음에 큰 상처를 입게 된다. 이 때에는 어떤 경우라도 혼자 해결하려고 하지 말고 전문가의 도움을 청하도록 해야 한다. 부끄럽게 생각말고 필요한 조치를 빨리 취해 육체적인 손상치료나 성병, 임신예방을 해야 하기 때문이다.

또한 지금은 피해자가 고발하거나 기소할 생각이 없다가도 나중에 마음이 바뀔 수 있기 때문에 법의학적 증거들과 자료수집이 가능한 시간 즉, 24시간 이내에 병원을 찾도록 해야 한다. 중요한 것은 성폭행은 성관계를 한 것이 아니고 일종의 사고를 당한 것이라는 인식을 갖고 한 순간의 악몽에서 벗어나 새로운 생활을 해 나가도록 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