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age is responsive to your Click

나는 불감증일까?

불감증이라면 섹스에 전혀 무감각한 여성들의 경우를 일컫는 것이지만, 일반적으로 오르가즘을 느낄 수없는 여성으로 부터 성교 자체를할수 없는 경우( 질경, vaginissmus)에 이르기 까지 폭넓은 의미로 사 용 되고있다. 비뇨생식기과 를 찾는 여성의 29% 와 가족계획상담 을 하러 병원을 찾는 여성의 10% 가 성기능에 장애가 있음을 인정하면서도 별다른 대책을 강구하기 보다는 그저고통을 참으며 성생활을 하고있다고한다. 질경이란 성교시 질이나 골반, 대퇴부 근육들이 경련을 일으켜 통증을 느끼게 되는 상태를 말하는데, 이럴 경우 성교자체가 무척 고통스럽게 된다. 질경을 호소하는 여성들 가운데는 진 짜로 통증이 있는 경우가 있는가 하면, 아플것이라고 지레겁을 먹음으로써 사실 통증이 없는데도 심 리적 으로 통증을 느끼는 경우도 있다. 질경의 원인은 대략 아래 와 같다.

1) 윤활 유역할을 하는 질내분비물이 부족한 경우
2) 종교적 ,사회적인 이유에서 섹스를 불결하게 여기거나 금기시 하는 관념을 주입받은 경우.
3) 이전 성폭행을 당한 경험이 있는 경우.
4) 분만할때 성기에 외상을 입은 경우.
5) 패경후 클리토리스를 비롯한 성기조직들의 기능이 퇴화된경우.
6) 동성에 성향이 있는 여성.

불감증 여성들을 위한치료법으로는 '성적쾌감 훈련법 (sensate focussing, pleasuring)'이 가장 널리 사용되고있다. 우선 삽입과정은 없이 부부가 애무나 전희를 통해 서로를 탐색하게 한다. 남편과 아내 두사람 다 다음 단계 의 쾌감 훈련으로 나아갈수 있도록 충분한 훈련이되기 까지는 성기와 유방에 대한 애무는 당분간 금지 시킨다. 대개 매회 한시간 이상 씩이런 훈련을 20 여 차례 받고 나면 가볍게 삽입하는것을 허용 하고 그후 차차 깊은 삽입을 할수 있게 하는 것이다. 여기 에서 무엇보다 강조하고 싶은 말은 자신이 성 기능부전이 라고 생각하는 여성은 무조건 참고 있을것 이 아니라 용기를 내서 반드시 전문의와 상의 해보도록하라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