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age is responsive to your Click

남녀 나이차-연상의 여자, 연하의 남자

우리나라에서도 연하의 남자와 결혼하는 여자가 상당히 많은 것 같다. 일반인이야 호적등본을 보지않았으니까 모르겠지만 우리가 잘 아는 연예인들중에서도 그런 예를 많이 보게되는 것이다.

아직도 우리나라에서는 나이많은 남자가 나이어린 여자를 만난 경우는 주위의 축하를 받고 부러움의 대상이 되기도 하지만 연하의 남자를 사귀는 여자에 대한 시선은 곱지않은 게 사실이다. 이같은 사회적 통념때문에 많은 여자들이 연하의 남자와의 교제를 절제하는 경향이 있다.

그러나 솔직히 말해서 연상의 여자와 연하의 남자가 부부가 되는 것은 전혀 나쁠 게 없다. 남자는 20대에 정력강도가 최고조에 달해서 30대까지 유지되다가 40대부터 감퇴하는 데 반해서 여자는 30대 전후 최고조에 달해 40대까지 그대로 유지된다. 이처럼 남녀간에는 10년이라는 사이가 생긴다.

여성의 경우 결혼초에는 성태도면에서 매우 피동적이다. 성욕이 완성되는 과정에서 남성의 영향을 많이 받아 남자의 연령에 관계없이 상대남자의 성욕, 성적태도에 적응하는 것이다. 그러나 시일이 경과하면 여성의 성태도는 점점 적극성을 띠어 남성을 능가하게 된다.

다시말해 남편이 40세가 되면 성적으로 감퇴하는 시기이나 부인의 경우 35세는 한창 때이다. 이처럼 의학적으로 봐서도 남자가 여자보다 10살 정도 아래인 부부가 더바람직할 수도 있다. 문제는 이 정도의 나이 차이를 우리사회가 얼마나 이해해줄 수 있느냐 하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