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age is responsive to your Click

질문) 중학교 2학년 여학생입니다. 성교육 시간에 성교라는 것을 배웠는데, 궁금한게 있어서요
왜 사람들은 성교라는 것을 하나요? 임신을 하지 않으려면 성교를 하지 않으면 되지 않나요?

    답변) 매우 기본적이면서도 어려운 질문이라 어떻게 답해야 할지 고민하고 이것 저것 뒤져보기도 하고 답합니다.
    먼저 님은 <성>하면 임신이 가장 먼저 떠오르시는지요? 물론 임신은 성교라는 행위가 없으면 안됩니다. 요즘이야 의학의 발달로 성행위 없이도 임신이 되기는 하지만 원론적으로 성교는 임신의 전 단계임이 틀림없습니다. 그렇다면 성교는 임신을 위한 전주곡같은 것일까요? 그것만이 아니라는 것을 님은 잘 알고 있으리라고 생각합니다.

    보통 성관계, 성행위라고 표현하는 성교는 일방으로 이루어지는 것이 아니죠? 반드시 쌍방간에 이루어져야 하며 만일 일방적 행위였다면 이는 성폭행과 다름없습니다. 쌍방간의 행위에는 돈을 매개로 하는 매매춘같은 것도 있지만 님의 경우 그런 식의 성행위는 생각도 해본 적이 없겠죠?
    사랑하지도 않는 상대방과의 성행위는 어떨까요? 생각해 본적이 있으세요? 성행위 이전에 사랑이 바탕되어져야 하겠죠?
    서로 사랑하는 충만한 감정과 함께 하는 성행위는 두 사람을 충분히 기쁘게 하는 것과 동시에 쾌락을 느낄 수 있을 겁니다. 이것은 인간의 기본적인 욕구충족이기도 합니다.
    또한 사랑의 확인이라고 할 수도 있겠죠.
    그러나 님이 지적하는 것처럼 그러한 행위의 결과로 여성에게 임신이 되었다면 과연 100%축복받을 수 있을까요? 물론 서로에게 책임을 질 수 있고 합법적인 관계로, 아기를 기다려 왔다면 그 잉태야말로 두 사람을 더욱 끈끈히 연결시키는 결과이겠죠?
    그러나 사람들을 보노라면 이와 같은 과정으로만 모든 일이 이루어지는 것이 아니라 우리의 주변에서는 정말이지 감당할 수 없는 불행한 일들이 <성>으로 인해 생깁니다.
    성은 사랑과 생명창조 그리고 쾌락입니다. 이러한 것을 포함하고 있으므로 준비된 성이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