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age is responsive to your Click

이상 성 행동- 인간의 다양한 성행동을 정상, 비정상으로 구분하기 어렵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정상적인 성행동을 하지만 성도착이나 성 역할장애를 갖는 사람이 일부 있다. 청소년기는 충동적 성적 욕구가 생겼을 때 정상적인 욕구해소가 어려우므로 가까이 있는 대상과 사물에 따라 다양하게 표출될 가능성이 있다.

성도착이란? - 성행동이 공격적이거나, 상대방의 동의 없이 강제로 이루어지거나, 사회적으로 인정되지 않는 행동의 경우를 말한다. 그러므로 사회적으로 비정상적인 성 행동으로 비난을 받을 뿐만 아니라, 불법적인 행동으로 타인에게 피해를 주게 된다. 성도착적 행동의 원인은 생리적, 기질적 요인도 배제할 수 없으나, 성장과정의 환경적 요인으로 발생되는 경우도 있다. 또, 청소년기의 특정한 행동이 성적충동을 해소시켜 주는 경험을 했을 경우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그 행동이 반복적으로 학습되고 강화되어 성도착증으로 발전하는 수도 있다.

성도착 행동은 비정상으로 성적 대상을 선택하거나 비정상적인 행동에서 성적 만족을 얻으려는 시도로 나타나는데, 이들은 자신의 성적 감정을 적절히 해소하는 방법을 몰라 엉뚱한 방법으로 표출하기도 하고, 여러 음란 매체를 통해 보여지는 성 행동을 정상적인 것으로 생각하여, 자신을 시험해 보고 싶어하다가.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습관이 되어 결국 노출증, 관음증, 가학증 피학증 접촉도착증 음란전화 등의 성도착증으로 발전하게 된다.

성도착적 행위자를 만났을 때 대처방법 - 성도착 행동에 피해자가 화를 내거나 겁을 먹고 당황하는 등 감정적으로 대응하면, 상대방은 더욱 성적 흥분을 느껴, 같은 행동을 반복하거나 더 심한 행동을 보일 수 있다. 그러므로 피해자는 반응을 보이지 않거나, 이성적으로 단호하게 반응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성도착증의 진단 - 일반적으로 성도착증의 증세가 최소한 6개월간 지속되어야 한다. 성적 환상을 행동으로 옮기려는 강한 욕구가 있을 때 진단된다. 발병 연령이 어릴 때 행위가 빈번할 때, 수치나 죄책감이 없을 때, 술 또는 약물남용이 있을 때는 예후가 좋지 않고 환자 스스로 병원을 방문했을 때, 정상적 성행위의 경험이 있을 때는 예후가 좋다.

성도착증의 치료 - 많은 성도착증 환자들은 치료를 원하지 않는다. 범죄와 관련이 있을 때 대개 강제적으로 정신과 의사에게 온다. 그러나 치료에 대한 동기가 없어 적절한 치료가 어렵다. 환자가 협조하면 정신치료와 약물치료로 효과를 볼 수 있고, 원인되는 성기능 장애에 대한 보조치료도 사용된다. 성욕이 과다하여 위험할 때, 자위가 심할 때에는 성욕을 감퇴시키는 약물을 투여할 수도 있다. 무엇보다 예방이 가장 중요하며 예방은 소아기 때 성교육과 부모교육을 통해 가장 잘 수행될 수 있다.

동성애

이성에 대해서 사랑과 성에 대한 욕구를 느끼기 보다 동성에 대한 사랑이 강하며 동성간의 성행위까지를 포함한다. 남성 동성애를‘게이’여성 동성애를 ‘레즈비언’이라고 하고 양성에 대한 성적 반응을 가진 경우는 "바이 섹슈얼리티"라고 한다. 동성애에 대한 연구는 수없이 이루어지고 있지만 과학적인 규명은 하지 못하고 있다. 현재까지 알려진 몇 가지 원인은 다음과 같으나 결정적인 원인이라고 할 수는 없다.

생물학적원인으로 호르몬의 불균형적인 분비에 의해 여성화 혹은 남성화하게 된다는 설이다. 즉 뇌에 존재하는 성중추신경의 이상으로 인해 생기는 현상으로 보는 견해이다.
유아시절 부모와의 관계에 의한 심리적 요인과 환경적 요인의 영향으로 보는 견해이다. 정상적인 가정에서 성장하지 못했거나 부모 중 상대방의 성에 대해 혐오감을 갖는 경우에 심리적인 불안감이 원인이 될 수도 있다고 보는 것이다.
동성애는 태어날 때부터 갖고 나온다는 견해이다.
시대적으로 발생할 수 있는 역사적인 배경이나 환경적 요인이 작용하는 것으로, 전쟁이 계속 중이거나 이성과 접촉할 기회가 차단되어 동성애 적으로 발전할 수 있다고 보는 견해이다.
오랫동안 동성애는 일종의 정신 질환으로 취급되었으며, 정상적인 성을 회복하려는 치료를 하려고 해왔다. 동성애가 정신질환이 아니라는 것을 인정받은 것은 1973년 미국 정신의학협회에서였다. 우리 사회의 일부는 동성애에 대해 처벌까지 해야 한다는 주장을 하는 사람도 있지만, 동성애자들은 동성애를 비도덕적인 모습으로 보아주기보다 이성애와 같이 이해해주기를 바라며, 사랑의 한 형태로 평가하고 이해하기를 기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