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age is responsive to your Click

질문) 안녕하세요?저는 이제 고3입니다 . 제가 키가 좀 작아요 . 그래서 헬스를 시작했지요. 그런데 우람한 몸이 되려면 영양 보충을 많이 해야 되는데 몸에 살이 잘 안 붙습니다. 그래서 그런데요 자위행위를 많이 하게 되면 몸에 영양소가 다 빠지나요? 그리고 여태까지 키가 안 큰 것이 혹시 자위 행위를 해서 그런가요? 자위 행위를 하면 머리도 나빠진다고 그러는데 진짜인가요 아닌가요?

답) 자위행위가 신체성장이나 두뇌에 직접영향을 끼친다고 하지는 않습니다.
그러나 행위의 횟수나 정도에 따른 심리적인 부담과 성에 대한 상상으로 고민하게 되고 그로 인해 일상생활에 영향을 줄 수는 있다고 하지요. 학생들에게 나타나는 것으로는 학교성적의 저하로 인해 머리가 나빠진 것이 아닌가 하는 의구심. 지난 밤 자위에 열중하여 수면에 방해를 받았다든가 했을 때 아침에 일어나서 보면 수척해 보인다고 느끼신 적은 없으셨나요?
자위는 청소년에게는 건전한 성욕구의 해소방법이라고 보는 견해도 있지만 그 조절이 문제입니다. 무슨 일이든지 적절한 수준을 유지하는 것은 자신에게 달려있습니다. 다시 말씀드리지만 직접 영향을 주는 것은 아니니 걱정은 하지 마시고, 살이 잘 붙지 않는 것은 아마도 운동량이 과하지 않나 싶군요.키가 커지는 운동으로는 농구나 줄넘기가 좋다고 하던데 병행해 보시는 것은 어떨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