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age is responsive to your Click

제가 동성애자인가요?

Q. 전 중학교 2학년 여학생이에요. 지난번에 TV에 보니까 동성애자들에 대해서 나오던데 사실 저도 제 여자친구를 무지하게 좋아하거든요. 어떨 땐 같이 껴안고 있고 그래요. 그렇게 스킨쉽을 하면 너무 좋구요. 그럼 제가 동성애자인건가요?

A. 여자친구를 많이 좋아하고 있는데 TV에서 동성애자에 대해 나와 놀랐겠어요. 혹시 자신이 동성애자가 아닌가 하구요.

그런데 님, 염려하지 않으셔도 될 것 같네요. 마치 아기가 처음엔 기다가 걷고 뛰는 것처럼 우리의 마음도 일정한 발달단계를 거친답니다. 그래서 동성이나 이성을 대하는 것도 일정한 단계를 거치게 되요.

님이 회상해보면 알겠지만 초등학교 때에는 남자친구들을 때로는 적대시하기도 하고 또 여자친구처럼 스스럼없이 어울리기도 했을 거에요. 그런데 중학교에 올라가면서부터 그런 마음들이 조금 달라졌을 겁니다. 동성에 대해 관심이 많아지는 거죠. 그리고 그 관심이 아주 많을 경우 님처럼 껴안는 등의 스킨쉽도 하게 되죠.

그런데 이제 조금 시간이 지나면 선생님도 좋아하는 단계가 올 거에요. 그러니까 나보다 훨씬 나이가 많은 존재를 이상화해서 좋아하는 거죠. 때로 연예인에 빠지기도 하구요. 그리고나서 더 나이가 들면 어른들이 사랑하는 것처럼 이성을 사랑하게 될 거에요.

물론 이런 단계들이 일정한 시간간격을 가지고 나타나는 건 아니에요. 또 모든 사람이 똑같은 정도로 이런 발달단계를 거치는 것도 아니구요. 어떤 친구는 동성에 대해서 그렇게 많은 애정을 보이지 않고 연예인에 먼저 빠지거나 선생님을 좋아하기도 할 거에요. 어쨌든 이 모든 과정들은 나중에 님이 커서 이성을 만나 아름다운 사랑을 하기 위한 준비단계가 되는 거랍니다.

그렇기 때문에 지금 동성친구를 좋아한다고 해서 동성애자라고 결정내릴 필요 없어요. 님은 성장해야 할 시간들이 아직 많이 남았으니까요. 님, 자신이 지나치다 생각이 들어도 조금 시간이 지나면 그 순간들을 웃으면서 바라보게 될 거에요. 그러니까 여유를 가지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