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age is responsive to your Click

질문) 전 얼마 전에 남자친구가 생겼어요 근데 남자친구는 제가 굉장히 성을 싫어하는 줄 알고 접근을 안하는 편이예요 근데 전 제가 좋아하는 사람하고는 하고 싶거든요 제가 이상한 건가요?

  답) 남자친구가 생긴 것을 축하드립니다. 그러나 님의 이성교제에 대한 가벼움에 대해서 스스로 문제제기를 해주어 감사합니다.
성관계를 그저 하고싶다고 한다면 동물과 다를게 뭐가 있겠습니까? 성관계는 유희가 아니고 책임질 수 있는 범위에서의 인간관계의 지속입니다. 일부 어른들의 그릇된 성행태로 청소년들에게도 이상한 성풍조가 만연되어 성을 그저 그런 유희쯤으로 생각하는 경향이 있는데 이것은 매우 위험한 생각입니다. 성관계는 파트너가 있으면 하는 것이 아니라 몸과 마음의 준비가 필요합니다. 몸이 덜 자란 상태에서의 성행위는 여성의 소중한 부분을 상처나게 하고 정신적으로도 자책감 혹은 임신에 대한 공포, 성병의 감염의심 등으로 근심이 따릅니다.
성은 아름다운 것이고 또 서로에게 즐거움을 줍니다. 그러나 그런 즐거움을 나누려면 기다리고 또 기다려주는 지혜와 용기도 필요합니다. 사랑과 우정은 서로 키워나가고 지켜주는 것이라는 고전적인 해답을 드리고 싶군요. 이 해답이 어른들의 고리타분한 생각이라고 무시하시지 마시고 곰곰이 생각해 볼 수 있는 기회를 가져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