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age is responsive to your Click

10대 임신

10대 임신의 대부분은 뜻하지 않거나 원하지 않은 임신인 경우여서 정신적인 고통과 심각한 경제적 문제, 그리고 건강 문제를 동반하는데, 10대 임신의 결과로 출생한 아이들은 영아사망률과 발병률이 훨씬 높고, 미숙아인 경우도 많다.

사회 경제적인 문제로 미혼모는 임신이나 출산으로 인해 학교를 도중에 그만두게 되어 저학력으로 인해 취업의 기회가 줄어들게 된다.

자신의 임신사실을 부정하고 지나쳐 버리거나 임신징후를 잘 몰라, 이미 임신이 상당히 진행된 후에 알게 되어 산전관리를 제대로 받지 못하게 된다. 또한 불러오는 배를 감추기 위해 조기에 복대를 하고 과도하게 졸라 매어 태아의 발달에 지장을 초래하고 정신적으로 불안하게 되어 조산, 난산, 사산이 많으며 아직 발육 중인 자궁에도 영향을 끼쳐 자궁암의 발생율을 높인다.

미혼모의 아이들은 아이의 아버지에게 정신적 또는 경제적 도움을 받게 되는 경우가 거의 없으며 90%이상이 버림받게 된다. 또한 유산을 시킬 것인지, 낳아서 기를 것인지, 입양을 시킬 것인지, 임신으로 인하여 원하지 않는 결혼을 해야 할 것인지 하는 고민에 빠지게 된다. 우리나라에 미혼모는 있어도 미혼부는 없다고 할 정도로 미혼부에 대한 문제는 덜 알려져 있고 실제 미혼모 보다 어려움을 덜 겪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것은 책임은 없고 결과만 남는 무책임한 행위의 전형이라고 할 수 있다. 임신시 조치

그러나 40세가 넘어 임신할 경우에도 임신시에 주의할 점이 많은데, 지능장애, 작은 키, 벌어진 입, 튀어나온 눈두덩, 짧은 목 등의 특징을 갖는 다운증후군의 아기가 태어날 확률이 높아진다. 때문에 임신은 여성의 심신이 충분히 성숙한 후에, 경제적 책임능력을 갖춘 후에 이루어져야 임신부와 태아에게 좋고, 아이를 기르는데도 유리하다.